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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케이팻페어 성황리에 막내려
쇼케이스관운영, 세미나,길고양이사진전등 다양한 콘텐츠 풍성
2018년 07월 02일 (월) 10:16:14 이경준 기자 haeorum2000@hanmail.net

쇼케이스관에 총 61개사의 174개 제품참가 눈길끌어

   
▲ 박람회 첫날 많은 인파가 전시장응 찾았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고양이용품 전시회인 케이캣페어가 장맛비에도 불구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주말 양일간 학여울 세텍 전시장에서 개최된 박람회에는 117개사 247부스의 규모로, 지난해에 이어 골드 스폰서에는 로얄캐닌, 실버 스폰서로는 내추럴발란스코리아사가 참여 하였으며, 고양이 사료, 간식, 모래, 캣타워 등 각종 반려묘 관련 제품과 서비스가 전시되었다.

   
▲ 다양하게 선보인 용품들을 관심있게 둘러보고있다

눈길을 끈 것은 관련 박람회 최초로 2홀에 마련된 쇼케이스관으로 전체 참가기업 중 총 61개사의 174개 제품이 별도로 전시되어 산업 박람회의 면모를 갖추었다는 평가다.

이에, 주최 측은 국내 반려동물 전시회는 해외 전시회와 달리 순수하게 B2B 성격으로만 진행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며 산업 종사자와 일반 소비자인 관람객이 동시에 전시회를 관람하되, 제품 쇼케이스관을 통해 B2B 관람객에게는 효율적인 관람 여건을 조성하여 구매, 유통상담을 원활하게 하고, 일반 B2C 관람객에게는 관심 있는 제품에 응모하게끔 하여 전시 종료 후 공동구매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 모업체에서 진행된 이벤트에 많은사람들이 몰려있다
 
또한, 애묘인을 위한 집사용품전이 새롭게 구성되었으며, 지난해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던 고양이 세미나와 고양이집사능력시험, 길고양이 사진전 역시 함께 진행되어 이번에도 큰 호평을 받았다. 집사용품전은 고양이를 모티브로 한 아트, 소품을 창작하는 핸드메이드 브랜드 10개사가 참여하여 쥬얼리, 그릇, 무드 등, 핸드폰케이스, 소이 캔들, 생활용품 등 특별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 고양이 세미나에도 많은사람들이 찾아 경청하고있다
 
고양이 치과 질환, 고양이 행동학, 노령묘 케어 등 고양이 수의 정보 관련 세미나와 김대영 고양이 작가의 길고양이 사진전, 참관객 드로잉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별도로 운영되어 많은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고양이집사능력시험은 치킨 덕후에게는 치믈리에 시험이 있다면, 고양이 덕후에게는 집사능력시험이 있다.’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고양이에 대한 일반 상식, 수의 상식을 비롯하여 고양이와 관련된 영화, 음악, 미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고양이 덕후력을 뽐낼 수 있게 하는 시험으로, 올해는 270명이 사전 응시를 완료하여 둘째 날인 71일에 동시 개최되었다.
 
폐막후 박람회 관계자는 케이캣페어는 고양이와 애묘인만을 위한 콘텐츠를 전문화한 반려묘 전문 전시회로 반려묘와 함께 생활하는 애묘인이 나날이 증가하는 만큼, 고양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공유하고, 사람과 고양이가 함께 살아가는 라이프 스타일, 문화 향유 콘텐츠가 더욱 풍요로워졌으면 좋겠다며 내년에도 더욱 실속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만나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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