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2.20 수 17:41
gz, 모델
> 뉴스 > 펫비즈 > 업체리뷰
     
뜨거운 펫테크 시장, 주식회사 헬스앤메디슨 사업 발표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행복 증진한다
2019년 01월 28일 (월) 15:54:27 이경준 기자 haeorum2000@hanmail.net

주식회사 헬스앤메디슨(이하 HnM)125일 강남구 리베라 호텔에서 사업 발표회를 겸한 사업 파트어 양해각서 체결식을 개최했다. HnM20191월 사업을 시작한 펫테크 스타트업으로서, 분당 해마루 2차진료 동물병원 원장이자 한국수의임상포럼 회장인 김현욱 수의사가 대표를 맡았다.

   
▲ 김현욱 헬스앤메디슨 대표가 사업발표를 하고 있다
 
HnM웹기반 동물병원 EMR 시스템 ‘VACE’ 동물병원 전용 가상스토어 서비스 ‘V2-Solution’ 반려동물 산책 경험 공유 모바일 플랫폼 ‘WEEDLE’ 3개 영역에서 사업을 전개하며, IT 전문가들과 함께 자본금 1억원으로 설립되었다.
 
웹 기반 동물병원 전자의무기록시스템 VACE
 
웹 기반 동물병원 EMR 시스템(동물병원 전자차트) VACE(베이스)HnM의 동물병원 대상 B2B 사업모델이다. VACE는 수의(獸醫)를 뜻하는 Vet과 명수(名手)를 뜻하는 ACE의 합성어로, 동물병의 기반(base) 시스템으로 기능하겠다는 포부가 담겨있다.
 
VACE는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웹 추가기능 설치(Active X ) 없이, 모바일 기기나 태블릿을 통해서도 전자차트의 모든 기능을 활용 할 수 있으며, PACS(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를 기본 지원하여 동물병원의 지출 부담을 줄였다.
또한 모듈화된 시스템 구성을 통하여 새로운 의료기기등에 대한 대응성이 우수하며, 국제 표준에 따른 질병 부호 및 의료정보를 활용해 반려동물 의료정보 표준화에도 앞장선다.
HnM2월부터 VACE의 동물병원 현장 테스팅을 진행 할 예정이다.
 
 
 
동물병원 전용 가상스토어(키오스크) V2 솔루션
동물병원 전용 가상스토어 V2솔루션은 HnM이 동물병원을 통하여 보호자들에게 다양한 반려동물 식품·용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C2C 사업모델이다. HnM은 본 서비스에 대하여 기존의 키오스크 사업들과 HW/SW, 그리고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차별점이 있다고 밝혔다.
 
동물병원에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가동되는 40인치 이상의 대형 초박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키오스크)를 무상 설치하고 진열 공간 또는 물류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며, 동물병원 입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한 업체에게는 유통 채널을 제공한다.
 
HnM은 구매 금액에 대한 리워드 제공 등을 통하여 유통 비즈니스로서 가격 경쟁력을 확보 할 방침이며, VACE와의 연동을 통하여 수의사가 고객의 진료 데이터에 기반하여 제품을 추천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김현욱 대표는 성남지역 시범사업을 거쳐 올해 하순부터 V2솔루션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전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책 기반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모바일 애플리케이션) WEEDLE
 
WEEDLE(위들)HnMB2C 사업모델이다. WEEDLE은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산책정보를 위치기반으로 추천하고 산책 경험을 공유 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산책 중심의 반려동물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HnM‘WEEDLE은 반려인들의 산책 경험을 혁신하는 새로운 서비스라며, ‘WEEDLE을 통하여 최적화된 산책 경험을 제공하고, 반려인·반려동물 매칭을 통하여 함께 산책 할 수 있는 문화를 형성하며, 나아가 이를 공유하며 산책 자체를 콘텐츠로 소비할 수 있는 건강한 반려동물 커뮤니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WEEDLE은 오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시작 될 예정이다. 향후 WEEDLE과 연동 가능한 반려동물 건강정보 모니터링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반려동물 전문가가 함께하는 산책 도우미나 펫 돌봄 서비스를 전개하여 궁극적으로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HnM에는 주식회사 메덱스(대표 김경동, 김현용)가 사업 파트너로 영업과 마케팅을 지원하며, 주식회사 더파워브레인스(대표 정태성)가 웹기반 EMR 시스템 부문의 기술 지원을 담당한다. 이 외에도 해마루, 코드명인, 성남시수의사회 등이 사업 파트너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행사는 반려동물업계 관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흔명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버박코리아(대표 신창섭), 비엘엔에이치(대표 노동출), 알파벳(대표 안세준), 한국코스믹라운드(대표 박범진), 골드로니(대표 조미선), 몬도미오(대표 진경희) 6개 업체가 현장에서 V2-Solution 사업 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현욱 대표는 개회사 중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한다는 사명아래 사업을 시작했다, ‘일상부터 의료까지 유기적으로 통합된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경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월간GZ (http://www.ipe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취재요청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길 61 성도빌딩 309호 | 대표전화 02-2057-9274 | 팩스 02-3462-0560 | 긴급연락처 010-6245-3718
Copyright 2011 월간GZ.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j3718@naver.com